여자라서 너무 수치스러운 순간

이슈YA

여자라서 너무 수치스러운 순간

39 59152 28



신고

  Comment

BEST 1 11  
진짜 이런 글 너무 불편. 애 둘이나 낳았지만 임신해서 저렇게까지 힘든경우는 케바케고 사바사. 내 주변 지인들도보면 저정도로 힘든 사람 거의 제로. 근데 꼭 임신 웹툰이나 책 같은거는 저게 평균적으로 일어나는 일 마냥 써놔서 보기에 많이 불편해요. 임산부를 많이 배려하지 못하는 사회라는 건 저도 공감하지만 사실 임신 외에 다른 일들로 인해 어려운 사람도 배려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아기를 내세워 무조건 약자이고 힘들다 라는 식에 글은 정말 보기싫네요.
39 Comments
이쁜주당  
그렇게 힘들지라도 낳고싶어도 못낳는이도 있어요~~ㅠ
ㄱㄴㄷ  
헬조선 같은 소리하네. 다른 나라는 어떤지는 알고? 유난떨기는.....
저런 사람들 때문에 더 문제야. 축복받고 배려받아야 되는데 저런글을 보면 싫어지네....
ㅇㄱㄱㅈㅃㅈㄴ  
지하철 임산부석에 앉은 건 여자들 인데 웹툰에는 왜 남자를 그려 넣었냐?  그렇게 존중 받고 싶니?  니가 존중 받을 짓은 했고?  임신이 벼슬도 아니고 니 애 가졌는데 왜  내가 배려해 줘야하니?  니가 내 애 가졌니?
ㅁㅁ  
임신에 대해서 모르는게 너무 많은 것도 사실이고, 저 만화에 나온 것들 다 실제로 있는 증상들임. 저걸 다 겪는 사람도 있고, 그 와중에도 강하게 나타나는 사람들 약하게 나타나는 사람들도 있고, 애 몇을 낳아도 저런 증상 없는 사람들도 있고 사람마다 다른건데 '나는 임신중이 제일 편하더라' , '아름다운 과정일뿐이다' 라는 말들 역시 자기들 생각일 뿐이지. 진짜 심하게 겪는 사람들은 아이가 있어 행복하면서도 그 과정이 너무 괴로움..

물론 저게 뭐 남자들은 어쩌네 한국이라 어쩌네 이런것도 말은 안되는 얘기임. 기껏 이런 힘든점들이 있다고 알려주고선 캐리어 타령해서 사람들 불편감을 만드는 작가도 이상한 부분이 있긴 함.
유우  
제목이 ㅠㅠ
출산 권장하면서 이상한데 예산 쓰지말고 산모한테 지원해줬으면 좋겠다 예방접종이나 초음파 검사비용 입원비나 보험도 보장해주고 치과보험도 있는데 임신은 왜 보험이 안되는지...
ㅡㅡ  
아이를 질병이나 기생충취급하네 너는 알에서 나왔냐
ㄱㄴㄷ  
솔직히 몰랐던부분을 알려줘서 도움 되고 아내나 임산부들 배려도 더 세심하게 해줘야겠다 생각들고 그리고 임산부들 힘들고 고생 이 심하구나  라는 생각들다가 아기 캐리어나  탈조선  이 단어들 보고 염병하네 소리 나오네 남자들은 육고기 사격 표지판이냐? 군부대 바닥 걸레고 칼받이 고기덩이경찰이냐? 여경은 댄스팀이냐? 전내표현 하는게 짜증나네
ㅇㅇ  
진짜 유난도 유난도 애 셋 낳음서 힘들다 예상못했다 생각한적은 있어도 억울하다고 생각해본적 없다. 탈조선? 그럼 딴나라 가면 뭐 대단히 대우가 다를거 같냐? 중2병 걸린 기지배들도 아니고 진짜...
ㅂㅂ  
별걸 갖고 다 싸우네. 웹툰은 임신하고 회사다니려니 힘든거고 별거 없다는 사람들은 집에 퍼져있었던거겠지.. 아니더래도 니들이 특이한걸수도 있어. 애낳는게 적성인것 같으니 그런사람은 애 많이 낳고 힘들다는 사람한테 뭐라하지마. 그리고 케바케인데 저웹툰이 임신 힘들게 묘사한다고?그럼 말그대로 케바케인데 세상엔 왜 임신을 아름답게 묘사한 저작물만 넘쳐나는거지? 저런 저작물 몇개 있어도 세상 안망한다.
ㅍㅁ꺼져  
와 여기 댓글 진짜 건강한 정신가진 여성분들 많아서 기분좋습니다. 페미니즘 때문에 제 와이프도 이 웹툰같은 잘못된인식을 갖고있어서 그 어두운 생각을 바꿔주는데 정말 고생했고 이혼까지 갈뻔했습니다. 패미니즘 정말 위험합니다. 어린아이들에게 심어주면 정말 안됩니다. 여성분들 정말 정신차리시고 건전한 교제하세요. 임신과 출산의 과정은 힘들긴해도 불행이아니라 행복인겁니다. 정상적인 남편이라면 투박해도 케어해주려 노력합니다. 너무 새상을 비관적으로 보고 피해의식에 사로잡히지 마세요
ㅇㅇ  
육갑도 어지간히 좀.
다 가라. 선진국에 가서 동남아잡일부 취급을 받든, 부칸으로 탈남 하든, 이슬람은 어때?
저런 여자들 우리도 필요없다.
나 여자임.
임신 3주부터 7개월까지 세상 입덧 다 하고 한 달 쉬다가 9, 10개월 때 또 입덧 죽음.
낳았더니 선천적 장애가 있어서 5세까지 죽네사네 키웠다. 병 달고 살고, 애가 전신마취는 우스웠다.
지금 스무 살 175에 75키로, 건강한 대딩이다.

어느 엄마도 사연없지 않다.
다 고생고생, 눈물바람이지만 니들 페미처럼 지 몸 좀 힘들다고 발광떨지 않는다.
니들 같은 건 엄마될 자격 없어.
그니까 다 꺼져라.
동그리  
오바다 오바 애셋낳을동안 임신하고 있었을때가 제일 행복했음 몸은 힘들어도 주위에서 많이 배려해주지않나?
생명을 품고있는그 고귀함을 어찌저리 스스로 비약하는지...쯧쯧
그래서  
구구절절 공감합니다.. 그래서 철저한 계획 임신이라고 하면 여성분은 꼭 꼭 꼭 근육운동하면서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여자 몸무게 40~50키로면 임신이 아녀도 매일 쑤시고 아파요.. ㅠㅜ 어떡하겠습니까  저체중 남자들도 군대 오면 상남자 되기는 커녕 죽을맛 느끼다 옵니다..
11  
진짜 이런 글 너무 불편. 애 둘이나 낳았지만 임신해서 저렇게까지 힘든경우는 케바케고 사바사. 내 주변 지인들도보면 저정도로 힘든 사람 거의 제로. 근데 꼭 임신 웹툰이나 책 같은거는 저게 평균적으로 일어나는 일 마냥 써놔서 보기에 많이 불편해요. 임산부를 많이 배려하지 못하는 사회라는 건 저도 공감하지만 사실 임신 외에 다른 일들로 인해 어려운 사람도 배려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아기를 내세워 무조건 약자이고 힘들다 라는 식에 글은 정말 보기싫네요.
페인  
무서워서 애 낳겄냐....
저정도면 진작에 인류 멸망했징
꼴값이네  
외국가면 니가 뭐라고  국빈대우 해준데?
임신기간에 생기는 여러증상도 외국에선 안생기고?
탈조선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지 나라 떠나면 파라다이스가 있는줄 착각하네.
독립운동해서 나라찿은  조상님 무덤에서 나오겠다.
지가 좋아 임신하고  애 안는걸 캐리어에 비유하고
그런생각이면 애를 생각해서도  낳지 말아라.
애만 불쌍하다.자식이 부모가릴 수 있는것도 아닌데...
애 둘 낳은 아지맨데 좋아 결혼해서 지 자식 낳는데 힘드네 마네 유세는...애가 낳달라고 빌었냐 ?물론  엄마되는게 쉬운일은 아니지만 만화처럼 모두가  다 저렇진  않다.
본인이 출산에 부정적이니 더 크게 느끼는듯.
입덧부터 케바케임.
츳츳  
적당히해랔ㅋㅋㅋ 애둘인데 임신하면 그핑계로.쳐먹고.주변에서 떠받들어주고 힘들긴하지만 여자로 태어나서 어쩌면 당연한걸 뭘또 남녀싸움붙히려고.
이름  
아이 셋을 낳고 기르는 아줌마지만 임신이란게 저 정도는 아니었던거 같은데.. 물론 입덧 헬이고 출산고통도 헬 맞아. 매번 임당올까봐 맘졸여야 하는것도 맞고 아기건강도 걱정되는것도 맞다. 그래도 좀.. 저 웹툰은 넘 오바스럽단 생각이 드네.
이웃집초키  
같은경험도  시각에  따라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아닌가.  같은 임신이라도  처한  상황과  몸 적응력에 따라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 .  이런 생각이 드넹.  질식분만이란  말은  낯설지 않음.  그치만  단어가  너무  직접적이라서 돌려  표현한  말이 있다면  난  그  단어 쓸 듯.  질식초음파의  공포감 때문에  . .  듣기만해도 무섭고 싫으다ㅠ
떡감  
한년들피해자코스프레는 일본애들 뺨따구를치지  그런것들 다 수출로 보내고 우리도 수입하자  한년들은 이미유통기한이지났어
조회수
추천수
댓글수
pick
제목